뉴스

전체기사 보기

기가레인, 5G·6G 핵심기술 오픈랜 RU 제품 양산

기가레인, 5G·6G 핵심기술 오픈랜 RU 제품 양산

기가레인은 지난해 12월 5G·6G 이동통신 핵심기술 중 하나인 개방형 통신 네트워크 오픈랜(O-RAN) RU 개발 성공에 이어, 2024년 처음으로 해당 RU 제품 초도물량을 Private 5G 통신망 고객사에게 성공적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기가레인은 2022년 Private 5G용 O-RU 개발을 시작해, 2023년에는 동 기술에 대한 기술검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했고, 이후 2024년 3월 KC무선인증 최종 승인을 통과, 초도 물량을 수주, 공급 완료한 바 있다. 그동안 이동통신 부품, 모듈 사업을 영위해온 동사가 이동통신 RU 시스템 제품을 개발, 양산에 성공해 Private 5G 사업자에게 직공급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기가레인이 2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RU 시스템의 개발 시작부터 초도 양산까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기가레인이 RF 이동통신 분야의 케이블·커넥터·안테나 등 패시브(Passive) 영역에서 그동안 확고히 쌓아온 기술력이 바탕이 된 성과이다. 한편 오픈랜은 미중 기술패권 경쟁 속 주목받는 기술로, 국제 표준에 따라 다양한 제조사의 기지국 장비를 상호 연동할 수 있어 통신장비 사업자들에게 신규시장 확대, 매출확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국내외 5G 특화망(이음 5G, Private 5G) 시장에 대한 많은 수요와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됨에 따라, 기가레인 또한 시장 성장에 맞춰 안정적인 오픈랜 RU 제품 공급사 지위를 확보하고자 노력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gigalane.com

KLEVV, 신제품 ‘CRAS C925 Gen4 M.2 SSD’ 출시

노트북, 미니PC, PS5에 최적화된 최신 M.2 SSD

KLEVV, 신제품 ‘CRAS C925 Gen4 M.2 SSD’ 출시

KLEVV는 게이밍과 콘텐츠 크리에이션에 특화된 ‘CRAS C925 Gen4 M.2 SSD’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CRAS C925 Gen4 M.2 SSD’ 신제품 CRAS C925 M.2 SSD는 최신 PCI Express® Gen4 x4 인터페이스와 NVMe™ 1.4 프로토콜을 활용해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로드 시간을 줄여 전반적인 컴퓨팅 성능을 향상시킨다. 이는 고속의 읽기/쓰기 속도를 요구하는 게이머와 콘텐츠 제작자 및 IT 전문가들에게 적합하며, 특히 읽기 속도는 최대 7400MB/s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원활한 데이터 액세스와 사용자의 경험을 보장한다. 또한 4K 랜덤 읽기/쓰기 속도는 각각 최대 700K/1000K (IOPS)다. 패키지에 포함돼 있는 알루미늄 히트싱크 옵션으로 최대 12%의 온도를 감소시키며 안정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보장한다. 그리고 CRAS C925는 단면 NAND IC 아키텍처로 설계돼 속도와 내구성의 저하 없이 얇고 작은 노트북, 미니 PC 및 PS5와 같은 기기에 이상적이다. 또한 500GB, 1TB, 2TB 용량으로 제공되는 CRAS C925는 엄선된 3D NAND 플래시를 사용해 게임, 애플리케이션 및 미디어를 저장하기 위한 충분한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고급 SLC 캐싱 및 HMB 기술이 내구성과 성능을 향상시켜 대용량 데이터를 활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CRAS C925는 AES 256비트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를 지원해 데이터의 안전을 보장하고, 엔드 투 엔드 데이터 경로 보호, SRAM 오류 처리 및 강력한 LDPC ECC 엔진으로 데이터의 무결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Acronis® True Image™ HD 2018 소프트웨어를 기본으로 제공해 디스크 이미지 백업과 범용적인 복원 기능을 통해 데이터 손실 없이 데이터 전송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간편하게 할 수 있다.CRAS C925 M.2 SSD는 5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하며 500GB, 1TB, 2TB의 용량 옵션으로 5월부터 파인인포에 의해 유통 및 판매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KLEVV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sencore.com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공공 및 민간기업 제로트러스트 보안체계 도입・확산을 위…

제로트러스트 도입 시범사업, 컨설팅 등 총 55억 규모 지원추진 ‘24년도 제로트러스트 시범사업 및 컨설팅 지원 통합 설명회 개최(4.16)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공공 및 민간기업 제로트러스트 보안체계 도입・확산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은 정부・공공 기관 및 민간 기업의 제로트러스트 新보안체계 도입을 본격 지원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와 KISA는 작년도 제로트러스트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기업들이 국내 업무망 환경에서 제로트러스트 보안모델을 적용・실증하였고,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업무망 환경에 적용・운영하는 것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따라서 올해 사업에서는 제로트러스트 보안모델 공급기업의 제로트러스트 구현 계획의 구체성뿐만 아니라 수요기업의 제로트러스트 운영 관리 인력 및 연차별 예산 투자 계획 등을 평가하여 수요기관이 본격적으로 제로트러스트 보안체계를 도입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로트러스트 시범사업 현황 구분 2023년도 2024년도 예산규모 10억원(2개 과제) 45억원(4개 과제) 지원내용 국산 제로트러스트 기술의 업무망 환경에 적용・실증 ※ 클라우드 환경 및 구축형 환경 적용을 위한 기본모델 발표 정부・공공 기관 및 민간 기업의 제로트러스트 보안모델 도입・운영 지원 ※ 정부・공공 기관 및 민간 기업에서 제로트러스트 보안모델 운영 및 고도화 기반 마련 지원형태 제로트러스트 공급기업+수요기업 컨소시엄 제로트러스트 공급기업+수요기업 컨소시엄 특히, 올해 제로트러스트 도입・확산 지원사업에는 과기정통부와 국가정보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정부・공공 기관에 제로트러스트 보안체계를 도입・확산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올 해 사업결과를 기반으로 정부・공공분야 보안체계를 더욱 고도화해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올해 처음으로 지원하는 ‘제로트러스트 도입·전환 컨설팅’을 통해 자체 투자여력이 있으나 도입계획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 중장기적인 제로트러스트 전략수립이 필요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제로트러스트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시범사업 공모 관련 상세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누리집(www.ki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접수는 5월 8일(수) 14시까지 가능하다. 오는 4월 16일(화)에는 제로트러스트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며, ‘제로트러스트 도입・확산 지원사업’ 및 ‘제로트러스트 도입·전환 컨설팅’ 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정부・공공 및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세부 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정창림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갈수록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제로트러스트 보안체계 확산이 필요하다.” 말하며, “정부는 제로트러스트 新보안체계를 적극 확산하여 국민이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이버보안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