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강원대,지역내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강원대,지역내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

지역내 중소기업의 성장지원 및 청년창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지역산업 혁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11월 11일(목) 오후 강원도 춘천시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이하 강원대)에서 강원대와 강원 지역내 우수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성희 중진공 부이사장, 최황규 강원대 산학연구부총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착용 등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엄격히 준수해 진행됐다.


중진공과 강원대는 향후 ▲지역내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등 중진공 지원 시책 연계지원 ▲청년 창업자에 대한 교육?코칭 등 창업 지원 ▲지역내 중소기업 지원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인력교류 등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진공이 보유한 기업지원 역량과 강원대의 실사구시형 인재양성 인프라가 결합해, 강원 지역내 창업 생태계와 지역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중진공은 지난 42년 간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해 온 노하우 뿐만 아니라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수단을 보유하고 있어 창업 초기부터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성희 중진공 부이사장은 “중진공은 강원 청년창업사관학교를, 강원대는 스타트업 큐브를 운영하며 지역내 청년창업 활성화를 이끌어가고 있다”면서,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강원 지역산업의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