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인 "ESG 교육 서비스 학습자 만족도 91% 긍정 평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EDU-TECH

뉴인 "ESG 교육 서비스 학습자 만족도 91% 긍정 평가"

에듀테크 기업 뉴인은 법무법인(유) 원과 함께 선보인 모바일 교육 서비스 ‘ESG KNOW & HOW’에 대한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982514572_20220211135514_9505921830.jpg
터치클래스의 ESG 교육 서비스 ‘ESG KNOW&HOW’

 


뉴인은 1월 17일 론칭한 ESG KNOW & HOW 서비스의 정확성과 학습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교육 서비스를 이수한 학습자 11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해당 교육 서비스의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40%가 ‘매우 만족’, 51%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이유로는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돼서 △ESG의 다양한 예시를 알 수 있어서 △모바일로 어디서든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등이 꼽혔다.


해당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며 가장 좋았던 부분을 묻는 질문(복수 응답)에서는 ‘언제든 모바일로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36%)’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실제 사례 및 Case study를 기반한 ESG 콘텐츠(18%) △ESG 관련해서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ESG 뉴스 기사와 칼럼(17%)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10%) △학습 흥미를 유발한 게이미피케이션(7%)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ESG에 대해 얼마나 알게 됐는가에 대한 질문에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돼 앞으로 하나씩 실천해 볼 생각이다(73%)’, ‘매우 관심이 생겨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을 가질 것이다(24%)’라고 답해 대부분의 응답자가 이번 교육으로 ESG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 ESG 교육에서 원하는 부분을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 대다수가 ‘현실적인 ESG 가이드와 지속적인 인사이트 제공을 원하고 있다’고 답했다.


해당 ESG 교육 서비스를 이수한 한 학습자는 “최근 ESG에 대한 관심이 생겼는데, 회사에서 발 빠르게 ESG 교육을 제공해 좋았다”며 “정보와 재미를 모두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학습자는 “의견 피드,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직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ESG 실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ESG KNOW & HOW는 국내 최초 모바일 앱 기반의 교육 서비스로 ESG 컨설팅에 강점을 둔 법무법인(유) 원의 전문가들이 콘텐츠 개발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론 중심적 내용이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ESG 경영 사례를 기반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 방안 등을 제시한다. 매달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하는 라이브 강의를 비롯해 ESG 관련 칼럼·뉴스·트렌드 콘텐츠를 매주 제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꾸준히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touchclass.com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